구상도 내맘대로, 계획도 내맘대로, 실행도 내맘대로!

석탄도, 석유도, 물도, 바람도 없이 걷는것 만으로도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이 기술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시겠습니까?

"제1회 페이브젠코리아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말해주세요~

페이브젠은 러프버러 대학교를 졸업한 산업디자이너인 로렌스 켐볼 개발해 낸 기술입니다. 현 CEO이자 페이브젠 창립자인 그는 풍력이나 태양열 같은 저탄소 기술들이 충분히 상용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인간의 운동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생산 방식에 대해 조사하다가 2009년 페이브젠의 컨셉을 고안해 냈습니다. 페이브젠 타일은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인구 밀집 지역이나 교통 운집 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신기술은 기존 환경을 특별히 변화시키지 않고도 사람이 발걸음을 디딜 수 있는 곳이면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든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입니다.

페이브젠이란?

페이브젠은 2009년 설립된 클린-테크놀로지 회사입니다. 페이브젠의 제품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기차역, 쇼핑센터, 공항, 공공장소 등 100여 곳의 다양한 장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왜 페이브젠인가?

페이브젠 스마트 플로어링 솔루션은 실내외 제약 없이 평범한 바닥을 청정 에너지의 생산원으로 혁신적으로 변화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설치 장소의 컨셉에 맞춘 다양한 상판 디자인을 제공해 미적·마케팅 효과도 극대화합니다. 페이브젠은 운동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변환시켜 LED 불빛이나 광고패널을 밝히거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결합해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페이브젠 제품

페이브젠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플로어링 시스템입니다. 각각의 타일은 실시간 이동 데이터 분석과 필요할 때 필요한 장소에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무선 API를 갖추고 있습니다. 페이브젠 시스템을 모바일 기기에 연결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브젠 작동원리

보행자가 페이브젠 시스템 위를 지나면 타일을 밟는 데서 오는 무게가 발전기를 수직으로 자극합니다. 이 자극이 자기유도방식 (electro-magnetic induction)을 통해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 Facebook App Icon
  • Twitter App Icon
  • Vimeo App Icon
Pavegen Systems

© 2016 Pavegen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